생활경제

저렴한 보험료 정기보험 비교견적으로 종신보험 보험료 부담은 벗고 보장은 그대로.

꼬마별 2013. 4. 18. 11:37

저렴한 보험료 정기보험 비교견적

 

불황이 장기화되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불안한 미래를 대비한 똑똑한 보험을 들어놓아야 합니다.

사망을 대비한 종신보험을 들고는 싶지만 매달 납부해야 하는 종신보험 보험료 금액을 알고 나면 혀를 내두르기 일쑤입니다.

그만큼 종신보험은 많은 보험료를 장기간 불입해야 하는 부담이 큰 보험입니다.

 

 

하지만 종신보험의 반값에 종신보험 보장이 그대로인 보험이 있다니,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닙니다.

요즘의 경기상황에 선뜻 보험 가입을 하지 못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정기보험이 바로 그것입니다. 보험사들이 정기보험 상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니까, 여러 보험사들의 정기보험상품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고 가입하면 언제 들이닥칠지 모르는 불안한 미래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겁니다.

 

 

정기보험이란, 보험 기간이 일정 기간으로 제한된 종신보험을 말하는데요, 피보험자(보험 대상자)가 보험 기간 중 사망한 경우에만 보험금을 지급하고, 보험 기간 만료 시까지 생존한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 없이 계약이 끝나는 보험입니다.

 

정기보험의 장점은 저렴한 보험료입니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의 보험료를 같은 경우를 높고 비교해보도록 하죠. 30대가 종신보험에 가입하여 사망보험금 1억원을 보장받으려면 매월 20만원 정도를 내야 합니다.

하지만 정기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습니다.

정기보험의 보험 기간을 20년 동안, 혹은 65세, 70세, 80세, 90세 등 일정한 나이까지 보장받도록 선택할 수 있고, 나중에 종신보험으로 전환할 수도 있는 정기보험 상품이 있으니까 소득이 오르면 종신보험으로 갈아타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의 필요성이 그다지 와 닿지 않으신다면, 통계청의 통계자료를 보시고 나면 생각이 조금은 달라지실 겁니다. 통계청의 2011년 사망원인통계에는 우리나라 남성 중 27%는 경제활동이 왕성한 30대부터 50대 사이에 사망한다고 나와 있고, 60대 사망 비율도 19%로 나와 있습니다. 이 수치는 무시하지 못할 비교적 높은 확률 수치입니다.

 

 

정기보험의 적정한 가입 금액은 본인과 가족의 예금과 연금, 보험 가입 상황 등 현재 자산과 앞으로 필요한 주택과 자녀 교육, 생활자금 등을 따져서 추가로 보험에 쓸 여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무리한 보험가입금액은 보험료 부담으로 만기까지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욕심을 자제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해야 합니다.

 

정기보험은 크게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뉘는데요, 정기보험은 사망이라는 위험에 대비한 지출이기 때문에 낸 돈을 만기에 환급받는 것보다는 보험료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여유 자금은 다른 금융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자산운용, 재테크 방법입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 보험료가 올라가므로 정기보험에 가입하려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겠지요.

 

정기보험은 사망이 주 보장이지만 자신에게 맞는 특약을 선택해서 암, 성인병, 사고보장, 입원, 수술 등의 특약을 일정 기간 동안 추가로 선택해서 여러 보장을 하나의 상품으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복잡하고 다양한 보험상품의 선택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보험은 1~2년짜리 상품이 아니고 더구나 정기보험은 사망에 대비한 우리 가족 전체의 미래를 책임질 금융상품이기 때문이죠.

다양한 보험 취급경험과 최신 보험정보를 알차게 꿰고 있는 전문가를 소개해드립니다. 정기보험에 대한 궁금증을 물어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