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주부창업 하루 매출 하락, 핸드드립 커피 확산과 소비지출 감소 영향.
주부창업으로 인기 많은 커피전문점
커피전문점이 한집 건너 하나에, 새로 생겼다 하면 커피점, 카페일 정도로 커피 열풍이 불어닥쳐서 너도 나도 카페 창업을 기웃거리는 분위기였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말이지요.
실제로 집 근처를 돌아다며 보면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마다 사람들이 가득 들어 앉아서 커피를 즐기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씀씀이를 줄이기 시작한 듯 합니다.
소비자의 커피 관련해서 쓰는 돈을 조사한 결과 작년까지는 매년 10%씩 증가세를 보였지만 올해들어서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남은 올해의 향배가 어떨지는 알 수 없지만 예전처럼 활황을 기대하기는 어렵지 않나 생각됩니다.
주부창업으로 커피전문점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조금 더 심사숙고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인지도가 낮은 중소 프랜차이즈 커피점은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사는 목이라고 했던가요.
정말 맞는 말 같습니다.
근처에 유명 프랜차이즈 T커피점이 두 곳이 있었는데, 그 중에 후발 커피점은 얼마 못가 폐점을 하더군요.
먼저 생긴 T커피점은 여전히 활황을 보이고 있네요.
열심히 벌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배불리는 우를 범해서야.., 실력있는 독립 커피점
그런 와중에 선전을 하는 커피점이 있는데, 이 곳은 프랜차이즈도 아니고 그냥 독립 커피점입니다.
카페 분위기가 아늑하고 커피가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손님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듯합니다.
항상 자리는 손님들로 가득하여 그 주인의 커피점 운영노하우가 매우 궁금해졌습니다.
마진이 좋고 저비용 창업으로 각광 받는 커피점이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과 핸드드립 커피의 확산으로 인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의 입맛, 기호의 변화를 적기에 파악하는 것이 실패하지 않는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