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깔끔한 화면으로 보여 주며
지하철 역마다의 출구정보, 첫차/막차 시간, 연계버스 정보, 환승역에서의 환승정보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최단경로 계산을 통해 총 정거장 수와 소요시간을 알려주어 편리하게 지하철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제작자이신 김일중 님의 '모비안의 홈페이지'(http://mobian.cafe24.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의 PDA 운영체제는 Windows Mobile 2003 SE인 관계로 Pocket Subway(포켓 지하철) 2.5(#48)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ocket Subway(포켓 지하철) 2.5(#48)에서 지원하는 노선은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5호선, 6호선, 7호선, 8호선,
인천1호선, 분당선, 용산-덕소 구간입니다.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전제 노선도를 보여주는 조그만 창이 있고
현재 PDA화면에 보여지는 화면이 노란 네모틀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하단의 메뉴 중 '도구'항목을 눌렀을 때 나타나는 메뉴 화면입니다.
메뉴 중에서 '역정보'를 눌러보겠습니다.
종로3가역의 각 출구로 나가면 어느 방면으로 가게 되는지에 대한 출구정보, 첫차/막차 시간 정보,
지하철역 주변 연계버스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MDICT 사전포맷으로 된 수도권버스노선정보(Metro_20080112.mdx)와 Pocket Subway(포켓 지하철)를
조합하여 사용하면 편리한 대중교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하철 환승역의 경우, 환승통로에 가까운 열차칸의 문을 안내해 줍니다. 일명, '칼문 정보'라고도 하죠.
최단 경로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종로3가역에서 홍대입구역까지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종로3가역의 동그란 역표시를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최단경로-출발]을 선택합니다.
홍대입구역을 찾아서 아까 맹키로 (^.^)
동그란 역표시를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최단경로-도착]을 선택합니다.
최단경로 메뉴의 실행을 누르면 출발에서 도착역까지 소요되는 총 정저장수와 소요시간을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노선도에서는 형광색의 초록원으로 출발에서 도착역까지의 경로를 표시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