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뇌출혈 증상과 뇌출혈 원인. 심각한 뇌출혈 후유증을 방지하기위한 뇌출혈 예방법.

꼬마별 2013. 4. 8. 23:27

뇌출혈 증상과 뇌출혈 원인. 심각한 뇌출혈 후유증을 방지하기위한 뇌출혈 예방법.

 

포토그래퍼 보리(본명 이보경)가 뇌출혈로 별세하였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향년 40세의 유명을 달리한 포토그래퍼 보리는 2011년 MBC '무한도전' 달력 프로젝트와 온스타일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리즈 등에 출연하여 시청자에게 알려졌습니다.

 

.

포토그래퍼 보리 사망으로 트위터에는 유명인들이 잇달아 애도의 글을 올렸습니다.

 

 

한창 일할 40세의 포토그래퍼의 생명을 앗아간 뇌출혈은 어떤 병일까?

뇌출혈은 뇌혈관의 파열로 뇌 조직 내부로 혈액이 유출해 발생하는 것으로 출혈성 뇌졸중이라고도 불립니다.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과 구별되는 병이지만 뇌출혈과 뇌경색은 큰 범주에서 뇌졸중입니다.

 

 

뇌출혈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계절적으로는 겨울에 따뜻한 곳에서 갑자기 차가운 바깥으로 나갈 때 혈관이 수축하여 뇌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혈관의 내측을 이루고 있는 내탄력층과 중막이 손상되고 결손되면서 혈관벽이 부풀어올라 새로운 혈관 내 공간을 형성하는 뇌동맥류가 없던 사람도 찬 공기, 찬 물에 노출되거나 급격한 운동을 하면 뇌혈관이 혈압을 이기지 못하고 터져 뇌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예방법

이러한 뇌출혈 예방하려면 새벽 산책, 목욕탕 등 급격한 기온 변화나 혈압 변화를 가져오는 곳을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술담배를 멀리하며 과로를 피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뇌출혈 예방법이 되겠습니다.

  

 

뇌혈관질환은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는 무서운 병입니다. 뇌동맥에서 터져 나온 피가 굳은 혈종이 뇌 조직을 압박하면서 피 공급이 부족해지면 갖가지 신경마비 증세를 일으키게 됩니다.

 

 

살아가면서 아무리 조심하고 관리를 잘해도 언제 어느 때 건강에 적신호가 생기고 병원 치료를 받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큰 돈이 들어가는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든든한 보험은 가족을 위한 배려입니다.

 

서로 알고 지낸다고 하여 정에 이끌려 보험에 가입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나와 내 가족을 위한 최적의 보험은 보험몰에서 강력한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