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앞둔 수험생 자녀를 둔 엄마들은 아이들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 비싸더라도 사서 해 먹이고 싶은 것이 일반적인 심정일 겁니다.

 

하지만 비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죠, 요즘 흔히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를 많이 따지는 데요, 완전식품이라 일컬어지는 달걀은 두뇌발달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가격대비 으뜸 두뇌 영양식 달걀

 

 

 

두뇌 기능 향상을 돕는 영양 식품으로 분류되는 식품들은 두뇌 활동의 주요 에너지원이 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면서 기억력과 집중력을 담당하는 대뇌 신경세포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는 식품입니다.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아보카도, 블루베리, 블랙베리, 머스크멜론, 당근, 비트, 상추, 케일, 참깨, 딸기,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달걀은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두뇌에 좋은 식품입니다.

 

 

흔히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달걀은 너무 친근한 음식재료이기에 얼마나 두뇌에 좋고 건강에 좋은 음식인지 간과하기 쉽습니다.

 

달걀 노른자에는 레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달걀 노른자의 레시틴은 세포막의 주요 구성 성분 중 하나로 성장기 어린이의 뇌 세포 발육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밥상의 단골 메뉴 달걀찜

 

 

달걀엔 두뇌 신경 전달 물질인 콜린 생성 기능이 있습니다.

콜린은 두뇌의 화학 활동을 증진시키는 한편, 기억력, 학습력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수능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나 취업시험을 앞둔 취업준비생에게 달걀은 아주 좋은 두뇌 영양식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계란말이 역시 인기 있고 영양 많은 메뉴죠. ^^

 

 

달걀은 1g으로 환산한 단백질 가격이 소고기에 비해 5배 이상 저렴하다고 합니다.

달걀은 저렴하면서 최상의 효능을 내는 완전식품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

좋다고 너무 많이 먹지는 마시고 하루 1~2개로 만족하세요.

 

지금까지 두뇌에 좋고 건강에 좋은 음식, 달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