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지수는 2000을 넘나 들고 있지만 남의 얘기인 듯하고 서민들은 자고나면 오르는 물가에, 빠듯하게 살림해서 모아둔 돈 넣어봐야 쥐꼬리 만한 이자라고 하기에도 뭣하고 한숨만 나오네요.
재형저축 출시 소식으로 신문, TV는 한껏 바람을 잡고 있지만 은행 재형저축에 장기간 돈 묶어두고 비과세 해서 받는 예상 수익은 글쎄올시다.
그저 딴 생각 말고 복리로 묻어 두는 것이 좋을까요?
좀더 나은 금융상품에 기웃거리게 되는데, 은행의 재형저축 말고 재형저축펀드는 어떨지 장기간 펀드에 돈을 묻어놔도 괜찮을 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은행 재형저축은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이자소득세만 내면 되고, 원금손실은 안되니 안심이지만 수익률이 안습이라서 재형저축펀드를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펀드는 수수료랄까 판매보수, 뭐 이딴거 땜에 수익률이 좋지 못하면 차 떼고 포떼고 원금 손해보는게 아닐까 생각이 깊어집니다.
재형저축펀드는 일반펀드에 비해 판매보수와 운용보수가 30%가량 저렴하다고는 합니다.
K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신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등에서 재형저축펀드를 출시한다고 하는데 주식형 펀드보다 채권형 펀드가 장기간 가져가야할 재형저축에는 바람직한 선택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보네요.
삼성자산운용에선 주식과 국공채에 투자하는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는데 정확한 상품구성과 예상 수익률이 궁금하네요.
긴 투자기간 동안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재형저축펀드지만 다른 펀드 상품으로 전환이 어렵다고 하니 처음에 가입 시 신중하게 골라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