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후에 매달 월급처럼 돈을 받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미리 들어둔 퇴직연금이 은퇴 후에 나에게 효자 노릇을 하겠지만 그것만으로 충분하지는 않겠지요.
그렇다면 모아둔 목돈을 증권사 상품에 넣어두고 기대수익의 일부분을 매달 받는다면 월급을 받는 기분이 들겠지요.
퇴직연금처럼 매달 받는 월지급식 ELS 상품
이자수익으로 2000만 원 이상인 고액투자자의 경우, 수익이 나는 시점을 분산하기 때문에 과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융소득이 많을수록 높은 비율의 세금을 부담해야하지만, 똑같은 소득을 거두더라도 몇 년, 몇 달에 걸쳐 나누면 낮은 세율이 적용되어 절세효과가
요새 월지급식 상품군은 회사채, 국공채 등 채권으로 운용되는 상품부터 주식형 펀드,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등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퇴직연금처럼 매달 받는 월지급식 ELS 상품
투자상품의 특성상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상품에 대한 면밀한 검토 후에 가입해야 합니다.
월지급식 ELS
ELS는 조건이 충족되면 수익률을 돌려주는 상품인데요, 월지급식 ELS는 미래 수익을 앞당겨 매월 수익금을 나눠받는 상품입니다.
월지급식 펀드, 랩
월지급식 펀드, 월지급식 랩도 미래 발생 수익을 미리 받는 상품입니다.
증권사의 월지급식 상품은 투자원금에 대한 손실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퇴직연금처럼 매달 받는 월지급식 ELS 상품
만일 증권사 상품보다 안정성이 높은 상품을 원한다면 은행에서 판매하는 월지급식 상품을 보시는게 좋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돈 일부만 증권사 상품에 투자하고 나머지는 은행의 안전한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좋겠지만 아무래도 수익률은 조금 저하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