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은 자기신체상해에 대한 보장이 아니라 벌금,변호사비용,형사합의지원금 등 형사상의 법적 비용을 보장 받는것 입니다.
하지만 자기신체에 대한 상해 보장이 더욱 중요하시다면 운전자보험 보다는 상해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1. 10대 중과실 사고에 대한 완벽 대비
운전자보험은 음주와 무면허운전을 제외한 중과실사고에 대한 금전적 보상을 계약내용에 따라 실손보상으로 보험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2. 보험료의 할증을 지원
자동차사고를 내게 되면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을 가입한 상태라면 할증된 보험료에 대한 지원을 하여 사고로 인한 보험료 할증을 대비할 수 있게 됩니다.
3. 운전자 입원에 대한 확실한 대책
과실에 상관없이 운전자가 입원하였을 경우 자동차보험에서 지급되는 것과 별도로 치료비와 입원기간 동안 임시생활비가 지급되어 생활안정도 보장해주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4. 운전자보험이 보장하는 보험료지급의 지속성
운전자보험은 사고의 횟수와는 상관없이 사고가 나는 대로 보장범위에 나와있는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운전횟수가 많을수록 오히려 유리하며, 특히 운전이 서툰 초보운전자에게는 꼭 필요한 보험입니다.
운전자보험의 상해후유장애, 상해사망, 상해입원비 등의 특약 외에 더 추가하기를 원하신다면 운전자보험이 아닌 의료실비나 통합보험에 운전자 특약을 포함시키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형사합의금) , 벌금,방어비용(변호사비용) 이 세가지만 제대로 구성하셔서 1만원대정도로 저렴하게 가입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에는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의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교통사고부상치료비와 가족 교통사고 부상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이 있으며
자동차사고 또는 생활중 일어날수 있는 상해사고, 사고로 인한 성형수술 및 흉터복원수술 보장가능 골절 및 화상 보장, 일상생활중 일어날 수 있는 강력범죄에 대한 보장까지도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 보장되며 고령에까지 장기간 보장이 되는 운전자보험이 좋겠지요.